불교문화사업단, 코로나19 재확산에 전국 템플스테이 중단

by 불교연합회 posted Aug 2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9월 6일까지 전국 137개 템플스테이 사찰 운영 중단


 코로나19 확산세가 더욱 심각해짐에 따라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이 중단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은 전국 137개 템플스테이 사찰 운영을 9월 6일까지 임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전체 템플스테이 사찰을 대상으로 운영을 중단하는 것은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다.

앞서 문화사업단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서울과 경기, 부산, 인천, 충남 지역 템플스테이 운영을 8월 30일까지 중단한 바 있으나, 코로나19의 빠른 재확산에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중단 시기 또한 연장시키기로 결정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논의되고 집합금지 및 제한명령이 내려지는 등 심각한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가 필수불가결하다고 판단돼 부득이하게 운영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에 수해까지 겹쳐 많은 템플스테이 사찰에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 감염 예방과 운영사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사업단은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에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계속해서 충실하게 이행하고, 지자체 등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방역 및 예방, 관리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e붓다(http://www.ebuddha.co.kr)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