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광명사, ‘호국 순국선열 천도대법회’로 애국불교 실천

by 불교연합회 posted Jun 1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부산 천태종 광명사가 13일 경내 지관전에서 호국 영령을 추모하는 위령천도대법회를 봉행했다.
부산 천태종 광명사가 13일 경내 지관전에서 호국 영령을 추모하는 위령천도대법회를 봉행했다.

부산 천태종 광명사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 영령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천도대법회를 봉행하며 호국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겼다.

광명사(주지 춘광 스님)는 13일 경내 지관전에서 주지 춘광 스님의 증명으로 호국 영령 대표 위패와 6‧25 참전전사자 대표 위패 등 호국 영령위패를 모시고 ‘호국 순국선열 위령천도대법회’를 거행했다.

이날 법회는 광명사 주지 춘광 스님, 정광사 주지 화산 스님, 동해사 주지 행주 스님, 정미영 금정구청장, 백종헌 국회의원, 김원종 국가유공자회 금정구지회장 등이 동참한 가운데 △개회선언 △삼귀의례 △국민의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보현행원 △반야심경 독경 △헌화 및 분향 △개회사 △추모사 △추도사 △추모가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광명사 주지 춘광 스님
광명사 주지 춘광 스님

주지 춘광 스님은 추모사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 덕분에 오늘 자유 대한민국에서 우리가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것”이라며 “오늘 호국 영령들을 추모하는 이 법요식은 천태종을 중창하신 상월원각대조사님의 애국불교 정신 실천으로 국가 없이는 종교생활을 할 수 없다고 강조하신 대조사님의 유훈에 따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21세기 새로운 불교운동을 실천할 광명사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보살의 서원을 세우며 자비실천으로 평화로운 사회를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발원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
정미영 금정구청장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오늘날 우리의 역사는 나라 사랑의 마음으로 고난과 역경을 헤쳐 왔던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온갖 시련 속에서도 자랑스럽게 이어져 왔다”며 “나라와 국민을 위해 고귀하게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머리 숙여 명복을 빌며 먼저 가신 님들을 가슴에 묻고 인고의 모진 세월을 살아오신 유가족 여러분의 그간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추도사를 전했다.

김원종 국가유공자회 금정구지회장
김원종 국가유공자회 금정구지회장

또한, 김원종 국가유공자회 금정구지회장은 “불기 2565년 광명사에서 호국 순국선열 위령천도대법회를 봉행해주신 데 대해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광명사는 앞으로도 계속 호국불교로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선열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고 6‧25 참전자로서 전쟁 당시 전사한 13만8000여 명의 명복을 기원하며 추도사를 대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사는 천태종을 중창한 상월원각대조사의 유훈에 따라 천태종의 3대 지표인 애국불교를 실천하며 후대에도 애국정신과 애국불교를 실천해나가고자 오늘 호국 순국선열 위령천도대법회를 봉행하게 됐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